영화 빅히어로는 디즈니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작품으로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의 돈 홀, '볼트'의 크리스 윌리엄즈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이 작품은 최첨단 기술, 사랑받는 등장인물, 그리고 감정적인 서사와 매끄럽게 조화를 이루는 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상상력이 풍부한 천재소년 히로가 형 테디가 남긴 의료용 로봇 베이맥스와 함께 형의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고, '서치 2'의 다니엘 헤니, '씬 시티:다크히어로의 부활'의 제이미정, '데드풀 시리즈'의 T.J.밀러,'쥬라기월드:폴른킹덤'의 제임스크롬웰 배우가 목소리 연기를 펼쳤습니다. 과학, 기술, 우정 그리고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영화입니다.
줄거리
샌프란시스코와 도쿄가 혼합된 미래형 도시 샌프란소쿄를 배경으로 시작합니다. 하마다 히로는 14세 로봇 천재의 이야기가 따라갑니다. 히로는 천재적인 로봇 공학자로 고도로 발전한 로봇 기술을 터득한 어린 천재입니다. 형 테디의 손에 이끌려 간 대학교에서 형의 친구들과 캘러헌 교수를 만나 이후 형이 다니는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연구를 시작하고 뇌파로 조정하는 로봇을 개발합니다. 하지만 히로가 로봇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나온 그날 발표회장에 화재가 발생하고 형 테디는 발표회장을 빠져나오지 못한 캘리헌 교수를 구하다 목숨을 잃게 됩니다. 히로는 형을 잃은 슬픔으로 충격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던 어느 날 옷 속에 하나 남아있던 마이크로봇을 찾아내고 형이 개발한 의료용 간호 로봇 베이맥스와 함께 마이크로봇이 알려주는 창고 안으로 들어갔다 의문의 마스크맨에게 공격을 당합니다. 그 창고는 마이크로봇을 대량생산 하고 있었고 형의 죽음에 의심을 품은 히로는 직접 사건의 비밀을 파헤치기로 마음먹습니다. 형의 친구들과 함께 의기투합하고 의료용 로봇 베이맥스를 업그레이드해서 슈퍼히어로의 변신에 성공합니다. 얼마 후 다시 나타난 마스크맨과 치열한 결투를 벌이다 마스크맨이 죽을 줄 알았던 캘러헌 교수인 것을 알게 됩니다. 캘러헌 교수는 우주비행사인 딸 아비게일을 공간이동 실험 중 희생시킨 크레이에게 복수하기 위해 발표회장에 일부러 불을 낸 것이었습니다. 크레이가 아비게일의 사건을 숨긴 채 공간이동 기술을 발표하는 날 캘러헌은 마이크로봇으로 크레이를 공격하고 히로와 형의 친구들은 맞서 싸우게 됩니다. 순간이동 공간 포털 안에서 생명체를 감지한 베이맥스는 히로와 함께 캘러헌의 딸 아비게일을 구출합니다. 베이맥스의 희생으로 히로와 아비게일은 포털을 무사히 탈출하게 됩니다.
느낀 점
빅히어로는 개봉과 동시에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받으며 여러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작품성을 인정받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이영화는 관객들에게 강인함은 단지 신체적인 능력뿐 아니라, 친구와 가족의 지지를 받을 때 생긴다는 것을 상기시킵니다. 모험과 유머 그리고 따뜻한 우정이 혼합된 이 영화는 모든 관객들에게 마음 따뜻한 영감을 줍니다. 혁신은 기술의 경계를 허물기 위한 것만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마음의 경계를 허물기 위한 것임을 상기시켜 줍니다. 혁신과 마음, 그리고 잊을 수 없는 교훈의 유산이며, 디즈니 스토리텔링의 영원한 마법에 대한 증거입니다. 우리가 이 눈부신 도시 풍경을 탐험할 때, 우리는 더 큰 선을 위해 이용될 때 과학과 기술이 제공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상기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