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맨스영화 : 이프온리 (If Only 2004) 줄거리 느낀점

by 아무튼지지 2023. 10. 20.

 

시간을 초월한 로맨스 영화 <이프온리>는 사랑의 상실과 외로움 그리고 복잡성, 사랑과 운명에 대해서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진정성 있는 로맨틱영화입니다. 인생과 관계의 연약함을 관객들에게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하며 사랑이 변함없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많은 생각과 긴 여운을 남기는 영화 <이프온리>의 중요한 내용과 특별한 점에 대해서 생각하고 정리해 보겠습니다.

 

 

줄거리

이 영화는 성공적이고 친절하게 말수가 적은 사업가 이안이 활기차고 자유분방한 바이올리니스트 사만다와 깊은 사랑에 빠지면서 시작합니다. 재능 많은 사업가 이안은 자신의 경력에 대한 열망에 사로잡혀 사만다와 공유하는 소중한 순간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았고, 이에  사만다는 일을 늘 1순위로 두는 연인 이안에게 서운하기만 합니다. 사만다의 졸업 연주회 당일, 이안은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사만다는 이안이 집에 중요한 서류를 두고 갔다고 생각하고 서류를 챙겨 이안에게로 향합니다. 하지만 사만다의 실수로 프레젠테이션 도중 약간의 해프닝이 벌어지고 이안은 사만다가 프레젠테이션을 망쳤다고 생각하며 감정이 상하게 됩니다. 이안은 기분이 상한 채로 사만다의 졸업연주회에 가는 중 택시 기사로부터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있음에 감사하라는 조언을 듣는다. 하지만 사만다와 식사도중 언쟁을 하고 그동안 쌓였던 감정이 폭발하면서 사만다는 자리를 먼저 뜨게 됩니다. 그렇게 각자 택시를 타고 돌아가던 중 사만다는 교통사고를 당하고 목숨을 잃게 됩니다. 후회와 미안함으로 가득 차 울부짖던 이안 앞에 이상한 일이 일어납니다. 죽었던 사만다가 다시 살아나 내 옆에 있는 것이었습니다. 날짜를 확인하니 사만다가 사고당했던 하루 전으로 돌아와 있습니다.  이안은 자신의 실수를 바로 잡고, 사랑을 표현하며 사만다와 함께한 시간을 소중히 여기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이안은 진정한 행복은 삶의 압박감에 사로잡히기보다 함께 하는 순간을 감사하는 데 있음을 깨달으면서 그들의 관계에 존재하는 것의 중요성을 배우게 됩니다. 그는 운명을 바꾸려 노력하지만, 아무리 자신이 고군분투해도 미래는 바뀌지 않고 일어날 일은 결국 일어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오늘은 누군가가 죽어야만하고 과거는 바뀔수 없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느낀 점

<이프온리>는 모든 관객들에게 깊은 감정적 영향을 미치며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면서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었습니다. <이프온리>는 사랑,후회,두 번째 기회에 대한 욕망의 복잡함을 파헤치는 애절하고 감성적인 로맨틱 영화입니다. 길정거가 감독한 이영화는 현재를 소중히 여기는 힘과 선택이 우리에게 미치는 심오한 부분에 대해서 시청자들을 선택의 길로 몰아갑니다. 또한 영화 속 음악은 스토리텔링을 보완할 뿐만 아니라 각 장면의 감정적 깊이를 높여 관객들이 캐릭터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도움 줍니다. 영화는 부드럽고 씁쓸한 사랑과 우리의 선택에 대한 심오한 영향의 탐구입니다. 그것은 우리 삶의 사람들에게 항상 감사하고, 우리의 감사를 공개적으로 표현하고, 우리가 함께 하는 모든 순간을 소중히 여기도록 일깨워줍니다. 사랑의 힘과 후회 없는 삶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감사를 알려주는 <이프온리>의 여정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